카테고리 없음

윤 광희 교수의 손금을 통한 인재경영(91)자립의지 강한 사업선 손금사례 분석

kennyoun 2018. 8. 9. 11:54
(91)자립의지 강한 사업선 손금사례 분석
윤광희 교수의 손금을 통한 인재경영
2018년 07월 10일 (화) 기업앤미디어 web@biznmedia.com

사업선의 정의는 사업과 재물운 그리고 직업운을 나타내는 손금으로, 운명선 출발점과 함께 손바닥 아래에서 종지 방향 위쪽으로 뻗어가는 손금을 말한다. 그러나 사업선 출발점은 손바닥 중에서도 월구(손바닥 아래), 생명선에서도 출발하고, 약지(4번째 손가락)와 수성구로 뻗어 가는 경우도 있다.
사업과 직업 사업선 판단법은 사업선은 생명선.운명선.두뇌선.성격선 등의 4대 기본선 외에, 사업운과 재물운을 판단하는 손금선으로 사업(재물)운과 직업운세를 판단한다. 종합적으로 세로 3대선인 운명선,성공선과 사업선(재물선)으로 사업(재물)운과 직업운을 함께 측정하고 판단한다.

  
 

속 마음으로 키우는 사업선 손금 사례①
선이 굵고 강하며 길수록 사업 적합 직업이라면, 선이 약할수록 사업과 재운도 약하다는 직업 특성을 가지게 된다.
속마음으로 노출하지 않는 약한 사업선(그림5)에서 나타나 있다. 그러나 직업을 의지가 선명한 운명선(4)에서 출발하는 사업선으로 사업의지가 강하고 꾸준히 사업 꿈을 노년까지 이어가는 의지의 사업선(5)이라 할 수 있다.
건강하지 못한 약체의 생명선(1)이지만, 독립심 강하고, 창의력이 좋은 긴 두뇌선(2)이 생명선(1)과 떨어져 있는 두뇌선 손금(2)으로 강한 독립의지와 홀로서기의지도 나타내고 있다. 냉정하고 몰입력이 강한 직선타입의 성격이나, 투지는 다소 약하여 지속성은 약한 성격선(3)이기 때문에 체력이 약해 끈기와 뒷심의 정신력 필요하다.

  
 

강한 의지를 나타내는 사업선 손금 사례②
후천적 오른 손에서 강한 사업의지와 꿈을 나타내고 있고, 홀로서기 자립의지도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아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생명선(10)과 두뇌선(2)이 서로 의존하지 않고 떨어져 있는 것으로 보아, 홀로서기 자립의지가 강하게 나타나있다. 사업선 시작점은 세로 3대선 중 운명선 시작점 위쪽 부근에서 출발하고 있다.
아직은 성격선을 넘어 약지(4번째 손가락)방향으로 뻗어 가서 종점을 이루는 선은 보이질 않으나 행동형 손금이므로 길게 뻗어 갈 것으로 예측한다. 다양한 변화를 겪는 운세이나, 사업의지는 강하게 출발하고 있다. 그러나 말년의 꿈은 절박해도 선명하고 길게 이어지지 않는 약한 사업선(5)으로 부단한 노력이 요구되는 사업선이다.
행동형 손금이므로 길게 뻗어 갈 것으로 예측한 사업선 손금이 길게 발달하지 못하는 것은, 섬(세모)모양의 위기를 겪는 (혈액 암)<후천적>건강선(1) 탓으로 판단된다.

  
 


강한 선천성(좌) 꿈, 약한 후천적 손금 사례③
아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선천적인 좌측과 후천적인 우측 양손 모두에서 사업선(그림번호5)이 성장하고 있다. 아래 손금에서 보면,선천적인 좌측 사업선보다 후천적인 우측 손금에서 사업선(5)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선천성 좌측에는 없으나) 자기 사업을 하고 싶은 후천적 (우측)손금에 나타난 사업선(5)과 만성 위장병과 소장장애 생명선(1)을 보면, 현실생활에서는 절박한 사업 고민을 하는 만큼 마음고생이 많을 것으로 예측된다.
항상 생각과 집착심이 많은 사고력이 강한 두뇌선(2)은 바로 위장장애를 유발하고 있다.
타고난 손금(좌)은 순응성향과 자기 중심적 성향의 직선적인 후천적(우)성격선(3)이 후천적인 우측 사업선에는 크게 기여를 하지 못하는 듯 하다.

  
 


욕심은 많으나 투지가 약한 손금 사례④
아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후천적인 우측 사업선(그림번호5)이 성장하고 있다. 아래 손금에서 보면, 후천적인 좌측 사업선이 운명선에서 약하게 나타나있어, 조직적인 직장생활보다는 자기서업의 꿈이 더 간절한 듯하다.
그것이 후천적인 우측 손금에서 사업선(5)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초기 불안정하나 40대 초반에 안정, 그러나 말년은 변화 위기 운명선(4) 과 사업선(5)으로 보인다. 그 이유는 운명선(4)이 상대적으로 강하지 않고, 사업선 HE한 길게 종지 방향으로 길게 뻗어가지 못하고 있다.
생명선을 아래서부터 자르고 지나가는, 위암회복 중(화살표) <후천적>생명선 (1)여향이 가장 큰 현실장벽일 듯 하다.
초반은 강세로 출발하지만, 갈수록 깊은 사고력보다는 사업욕심이 잠재된 약한 두뇌선(2)이므로, 건강장애에도 불구하고 사업 꿈을 키우는 집념의 성격선(3)이 사업선에도 기여할 것이다. 깊은 신앙심을 나타내는 손금이 있어 위기는 잘 극복할 것으로 판단된다.

 

연재 내용을 보시고 좋은 의견이나 궁금한 손금 사진이나 자료는 이 메일로 연락주시고 많은 활용을 당부합니다.
 

기업앤미디어의 다른기사 보기  
ⓒ 기업앤미디어(http://www.biznmedi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