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윤 광희교수의 손금을 통한 인재경영 (100)특이한 변화 두뇌선 손금사례 분석②

kennyoun 2018. 8. 9. 17:04
(100)특이한 변화 두뇌선 손금사례 분석②
윤 광희교수의 손금을 통한 인재경영
2018년 07월 10일 (화) 기업앤미디어 web@biznmedia.com

두뇌선은 사고력과 판단능력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적성과 소질 등 재능을 판단하는 4대 기본손금-생명선·운명선·성격선·두뇌선-중에서 가장 중요한 기본선이다.
두뇌선은 세로 손금으로, 생명선 출발점과 함께 손바닥 위에서 아래 쪽으로 뻗어가는 손금을 말하는데, 사고력과 판단능력을 토대로 성공여부를 좌우하는 방향성 뿐만 아니라 상황대응력과 문제 해결력도 좌우하기 때문이다.
두뇌선 역시 손금은 양손 모두를 분석하고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한다.
이번 호에서는 두뇌선 손금의 다양한 유형별 사례 중에서,특이한 특성을 가진 실존 인물들의 사례를 다루고자 한다.

  
 

2중 직선형 홀로서기 두뇌선 손금 사례①
일반적인 두뇌선은 생명선 시작점에서 함께 출발한다.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2중 직선형 홀로서기 두뇌선 손금은 생명선과 분리되어 출발한다. 타고난 선천적인 왼손 두뇌선(그림번호 3번)은 생명선(그림번호 1번)과 분리되어 뻗어가고 있다.
손바닥으로 길게 뻗은 2중 직선형 홀로서기 두뇌선(3)의 특징은 성과추구와 인맥과 대인관계를 동시에 중시한다. 성과를 추구하다보면,모든 것은 궁극적으로 대인관계역량이 결정한다는 현실적 필요성으로 생겨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타고난 건강으로 무병장수 두뇌형 타입의 생명선(1)손금이다. 초반에는 강세 ,중반 이후 의욕을 잃어가는 뒷심 약한 운명선(2)으로 보아, 상대적으로 끈기는 약해 보인다. 그러나 선천적으로 타고난 직선형 성향으로, 의지대로 살아가려는 집념이 강한 성향을 가진 성격선(4) 손금이다.

  
 

자립의지가 강한 2중 두뇌선 손금 사례②
2번째 사례는 양손 모두가 분리되어 있으면서, 자립의지가 강한 역시 사업을 하고 있는 남성사례로서, 타고난 선천적인 왼손과 후천적인 오른손 손금을 대상으로 분석해 본다.
양손 두뇌선이 생명선과 분리된 자립·독립 자영업을 추구하는 창의적 사업의 두뇌선(2) 손금이다. 타고난 독립심과 후천적 성향에서도 자립심이 강해서,자영사업을 추구할 운명이다. 중반에 건강상 위기를 맞이하고,중년 이후 건강관리가 필요한 양손 생명선손금 (1)이므로 특히 사업에 집중하는 만큼 건강도 챙겨야할 운명이다.
초반에 자립의지 강하나, 중반이 약한 양손 운명선(3)이고, 원칙과 순리, 환경에 순응하는 성격선(4)으로 보아, 사업과 건강을 잘 조화하며 성취감을 맛보며 사는 전형적인 자수성가형 사업체질이라고 할 수 있다.

  
 

욕심 많은 갈등 형 2중 두뇌선 손금 사례③
아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양손 모두가 분리되어 있으면서, 욕심이 많은 역시 사업을 하고 있는 남성사례로서, 타고난 선천적인 왼손과 후천적인 오른손 분리된 두뇌선 손금을 분석해 본다.
좌측은 막쥔손금, 우측 두뇌선이 생명선과 분리된 자립·독립자영업을 추구하는 성과중심의 우측 두뇌선(2)이다. 좌측 막쥔손금으로 보아, 타고난 감각과 판단력이 있다. 후천적으로 강한 독립의지가 보인다.
2중 두뇌선인 만큼 모든 면에서 갈등을 겪으면서 살아갈 듯 하다. 타고난 건강에도 중년 이후 위기가 보인다.(건강관리 후에는)후천적 우측 손금에는 장수할 행동형 생명선(1) 이 있어,철저한 자기관리 능력도 보인다.
자립의지 강한 초반강세의 양손 운명선 (3) 막쥔 손금(좌)과 주관이 강한 후천적 (우) 성격선(4)으로 갈등을 겪지만,의지대로 성공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사업성 자립의지의 2중 두뇌선 손금 사례④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죄측 선천성 두뇌선은 생명선과 밀착하고, 우측 후천적 두뇌선은 분리되어 있는 사업성 자립의지의 2중 두뇌선 손금 남성 CEO손금 사례를 분석해 보기로 한다. 우측 두뇌선이 생명선과 분리된 자립·독립자영업을 추구하는,감각형 성과중심의 우측 두뇌선(2)이다.따라서 후천적으로 자기사업을 할 운세이다.
양손 두뇌선 모두가 직선으로 뻗어 내린 2중 두뇌선이므로 직접 성과 추구의지가 대단해 보인다 해도 건강 체질이므로 추구하는 사업분야에 성공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인다.
타고난 건강과 장수할, 에너지가 있는 양손 행동형 생명선 손금 (1) 이다.
초·중·말년까지 의지가 강한 양손 운명선 (3)이고, 현실상황에 대응하는 양손 성격선(4)이므로 현실 상황에 잘 대응하면서 위기를 잘 극복할 것으로 예측된다.
 

기업앤미디어의 다른기사 보기  
ⓒ 기업앤미디어(http://www.biznmedi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